맛집 찾는 물고기

평창 1박 2일 여행 - 맛집 리스트 정리

전세계 맛집 유랑단 단장 2023. 6. 26. 18:24

1박 2일간 최대한 맛있는 건 다 먹고 가자 라는 마음으로 평창에 다녀왔다.

일단 메뉴만 먼저 말하자면,
메밀막국수, 송어회, 황태해장국, 한우 
이렇게 네 가지! 


1) 방림메밀막국수 

방림메밀막국수 메뉴판

- 허영만 '식객' 만화에 등장하는 가게라고 한다.
- 식사시간이 아닌 때 갔는데도 사람이 꽤 많았다. 
- 나는 물메밀막국수를 먹었고, 친구는 묵사발을 시켰다.
- 쉐어용으로 만두도 하나 시켰다.
- 물메밀막국수, 사실 막 무릎 칠 맛집인지는 잘 모르겠다.
- 만두 맛있었다.



2) 평창송어횟집

- 우리가 묵었던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약 15분 정도 거리에 있었던 걸로 기억
- 다른 송어회 가게들이 다 7시, 8시까지만 운영을 한다고 해서 그나마 늦게까지 하는 곳이라 이곳을 감
- 송어회를 시키면 기본으로 매운탕이 포함되어 나온다.
- 맛있었다.
- 나는솔로 14기 출연진 두 분이 다녀가셨다고 벽에 붙어있었다.


3) 황태회관 


- 방림메밀막국수 바로 옆에 있는 곳
- 들어가기 전엔 몰랐으나 상당하게 큰 규모에 깜짝 놀랐다.
- 황태미역국을 시켜볼까도 했지만 어떤 후기에 너무 짜다고 해서
- 그냥 황태해장국 2개로 주문
- 업장 규모가 크고 직원 분들도 꽤 계시길래 빨리 나올 줄 알았지만 음식 나오는 속도 꽤 걸림 
- 두부가 많이 들어간 황태해장국, 정말 해장은 제대로 됐다.
- 우린 고춧가루를 쳐서 먹었다. 
- 밑반찬이 다양하게 나온다. 



4) 대관령한우타운

- 한우를 먹기 위해 간 곳
- 1층은 셀프 위주, 2층은 좀 더 고급진 느낌이라는데
- 우린 1층에서 먹었음
- 하지만 웬만한 거 다 갖다주셔서 사실상 고기 고르는 거랑 굽는 거 정도 셀프..?
- 고기 가격 그렇게 싸다고 느껴지지 않았고
- 눈이 번쩍 떠지는 신선함을 기대했지만 그렇지 않았음
- 직원 분들이 친절하시긴 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