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모의 기록/그냥 끄적끄적

중국의 패션 브랜드 '중궈리닝', 21 S/S 파리 패션위크에 더우인 라이브방송으로 참여!

전세계 맛집 유랑단 단장 2020. 10. 14. 13:03
중국의 패션 브랜드 '중궈리닝', 더우인 라이브방송으로 신상 발표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전통 산업 중 하나이자 오프라인 행사가 대부분이던 패션 업계에서 역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죠.

등짝에 대문짝만하게 적힌 네 글자, '중궈리닝'은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중국 패션 브랜드인데요. 중국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우리나라처럼 '병맛 코드'가 유행하면서, 이런 과감한 디자인이 오히려 힙한 트렌드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중궈리닝은 올해 파리 패션위크에 더우인(중국 틱톡) 라이브 방송을 활용하여 신제품 발표를 진행했는데요. 이미 올 3월부터 주요 패션 브랜드들은 온라인으로 신제품 발표를 해오고 있습니다. '더우인 패션위크'라는 새로운 카테고리까지 생기며 샤넬, 디올, 버버리 등 명품 브랜드들이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여 화제가 되었죠.

9월 29일 저녁 8시, 중궈리닝은 21 S/S 파리 패션위크 디지털 공개에 맞춰 '스포츠의 예술'이라는 주제로 신제품을 연출했습니다. CG 효과와 모델들의 동작을 교차시켜 운동과 예술에 대한 토론을 이끌어 냈으며, 운동과 트렌드, 예술에 대해 더 많은 표현과 상상을 유도했죠. 실제로 파격적인 시각적 표현과 기술 활용은 더우인 라이브 방송으로 시너지를 통해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더우인이 패션 영역과 결합해 독특한 케미를 만들어 냈습니다. 브랜드와 더우인이 합쳐지며 1+1 홍보효과를 냈고, 이용자들에겐 '충동구매'를 이끌어내는 혁신적인 패러다임의 생방송 형태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더우인이 또 어떤 새로운 흐름을 보여줄 수 있을지 주목되는 시점입니다.


기사 원문: “即秀即卖”抖音看秀新体验,中国李宁新品发布给你好看
http://www.techweb.com.cn/internet/2020-09-30/2806081.shtml

“即秀即卖”抖音看秀新体验,中国李宁新品发布给你好看

www.techweb.com.cn


* 기사 요약 및 번역 과정에서 오류가 있을 수 있는 점 감안하고 봐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