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그냥 끄적끄적

코로나19 방문자 명단 수기 작성 시 개인안심번호 사용하세요! :)

전세계 맛집 유랑단 단장 2021. 3. 24. 19:09

출처: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페이스북


코로나19 이후 확진자 동선 파악을 위해 방문하는 곳에 휴대폰 번호를 남기는 건 일상이 되었다.

그런데 제대로 보관하는지도 알 수 없고, 불특정 다수에게 내 휴대폰 번호를 보이는 건 어쩐지 좀 꺼림칙하다.

물론 QR코드를 스캔하는 방법도 있지만, 휴대폰 배터리가 부족하거나 매장에 스캐너를 구비하지 않은 경우들이 많다. 그런데 '개인안심번호'를 이용하면 수기 작성 시에도 휴대폰 번호를 적지 않아도 된다는 점!

개인안심번호를 확인하는 건 간단하다. 아마 네이버에서도 될테지만, 난 카카오톡으로 확인하는 법을 가져옴!

카톡 맨 오른쪽 • • • 메뉴에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한 '설정'이 있다.

설정에 있는 '실험실' 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거기서 '쉐이크 기능'을 눌러준다. 원래는 코드 스캔밖에 안 됐었는데 이젠 QR체크인 기능도 추가되어서, 원하는 걸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이 기능을 켜놓으면 카톡이 켜있는 상태에서 휴대폰을 살짝 흔들면 바로 큐알코드가 화면에 나타나게 된다. (카톡하다가 잠깐 뛸 때도 켜지는 점 주의...)


한 달에 한 번은 이렇게 인증을 해주어야 함!

화면 속 큐알코드 밑에 개인안심번호가 있는데, 이걸 방문자 명단의 휴대폰 번호란에 기입해주면 된다.

안그래도 요즘 광고전화가 이상하리만큼 늘어서 짜증나는데 이제 수기작성할 때는 개인안심번호 써야겠당!

728x90
반응형